제2회 수업 에세이 공모전
『제2회 수업 에세이 공모전』계획(안)
1. 사업목적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고 추천하고 싶은 수업에 대한 주제로 에세이를 응모, 이를 통해 우수 수업을 발굴하고 널리 홍보함으로서 우리 대학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함.
2. 사업개요
가. 대상강좌 : 2010년 2학기 학부 강좌(사이버 강좌 제외)
나. 에세이 필수내용
수업에 임하는 교수의 태도(수업준비, 교과목에 대한 지식 및 열정, 의사소통능력, 학생들에 대한 태도 등), 인상적인 수업방법, 다양한 과제부여 및 학생 평가 방법, 나의 수업참여 노력 (평소 수업 준비 및 시험 준비 등), 본 강좌가 나에게 미친 영향 (학습에 대한 흥미, 학업성취도 향상 등),본 강좌를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 |
다. 공모대상 : 대구대학교 학부재학생
라. 응모기간 : 2010. 11. 29(월) ∼ 2010. 12. 30(목)
마. 응모방법
1) ‘교육개발센터 홈페이지(http://cms.daegu.ac.kr/ctl/) > 공모전 > 수업 에세이 공모전 게시판’에서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수업 에세이 공모전 게시판’에 파일 첨부
(파일명 : 수업에세이_학과_성명)
※ 반드시 파일 첨부자와 응모자의 성명이 동일해야 함
2) 교육개발센터(정보통신원 2층 1213호)로 직접 방문 제출할 경우는 한글파일을 제출해야 함
바. 에세이 작성 시 유의 사항
1) ‘교육개발센터(http://cms.daegu.ac.kr/ctl/) > 공모전 > 수업 에세이 게시판’에서 제공하는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할 것
2) 출품 수 : 1인당 1점
3) 작성 양식
- 규격 : 분량(A4용지 2장 이상), 글꼴(바탕), 제목(15point), 본문(11point), 줄 간격(180%), 장평(100)
- 용지여백 : 위(20), 아래(15), 좌우여백(30), 머리말(15), 꼬리말(15)
사. 기타사항
1) 차후 표절 사실이 확인되거나 타 공모전 입상의 경우 수상 취소
2) 제출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대구대학교(교육개발센터)에 귀속됨
3) 당선작의 경우 교육개발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추후 발간되는 자료집에 수록됨
3. 심사방법 및 시상내역
가. 심사방법
1) 심사위원 위촉(5명) - 심사위원 5인의 각 합산점수를 순위평균으로 환산
2) 심사기준
평가항목 |
내용 |
배점 |
논리성 |
본 강좌를 추천하는 이유가 객관적이고 논리적으로 진술되었는가? |
20% |
진실성 |
본 강좌를 추천한 이유가 쉽게 공감이 되고 진실해 보이는가? |
20% |
효과성 |
수업 참여를 통한 학생 스스로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였는가? |
20% |
내용의 조직성 |
내용이 통일성, 균형성, 조직성을 갖추었는가? |
20% |
서술의 정확성 |
띄어쓰기와 표준어를 정확하게 사용하였는가? 오탈자는 없는가? |
20% |
계 |
5개 평가항목 |
100% |
나. 시상내역
1) 대 상(1명) : 상장 및 상금(300,000원)
2) 우수상(2명) : 상장 및 상금(각 200,000원)
3) 가 작(10명) : 상장 및 상금(각 100,000원)
※ 접수된 작품수와 수준 등에 따라 각 부분의 시상내역은 변경될 수 있음
4. 추진 일정
일정 |
사업내용 |
비고 |
2010. 11. 29 ∼ 2010. 12. 30 |
공고 및 응모 |
현수막 및 포스터 제작, 홈페이지 게제, 배너공지, 신청서양식 홈페이지 업로드 |
2011. 01. 04 ∼ 2011. 01. 11 |
심사 |
|
2011. 01. 18 |
당선작 발표 |
홈페이지 공지 |
2011. 01. 25 |
시상식 |
|
※ 추진일정은 사업추진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음